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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공동인증서 재 발급방법/갱신방법(구 공인인증서)

by ⑃⍠❀🁺🂭☻☃︎ 2021.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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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인증센터 발급방법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는 무엇인가요?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에서 나의 신원을 보증하는 '온라인 인감도장'입니다.

은행과 보험, 신용카드용 업무가 가능한 공동인증서는 개인은 무료, 기업은 4,400원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전자입찰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인증서는 개인 4,400원, 기업 110,000원으로 사용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방법/재발급방법

처음 인증서를 발급 받는고객,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 인증서 암호를 분실한고객이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사이트접속 > 인증센터(왼쪽상단)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발급/재발급

발급/재발급을 클릭하게되면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전자금융서비스, 금융결제원전자인증서비스, 한극정보인증 공동인증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에 대한동의(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총 5가지의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금융거래에 사용되니 안내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해야합니다.

 


인증서 발급구분 개인용체크후(기업은 기업용으로체크) 주민등록번호(기업은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중인 기업은행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없이 숫자만입력) *평생계좌번호 입력불가

인증서 발급 동의여부는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한 이용약관 동의와 동등한 효력을 갖습니다.

인증서발급에 동의하지않은 경우 인증서 발급/재발급은 불가합니다.

씨크리트카드나 OTP가 없는 고객은 지점에서 씨크리트카드, OTP를 신청한 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사용하고계신 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인증서 갱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종류는 2가지로 은행/신용카드/보험용과 전자거래범용 인증서가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민원서류 발급, 신용카드등 간단한작접에 사용가능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와,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하는 인터넷뱅킹, 민원서류발급, 주식거래, 전자상거래등 모든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한 전자거래범용인증서(4,400원)가있습니다. 원하시는 인증서를 클릭후 OTP번호를 입력 후 확인합니다.

 

필수 항목사항인 인증서관리명,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 확인 후 하드디스크, 이동식, 보안토큰, 휴대폰등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공동 인증서는 PC의 하드디스크보다 USB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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